본문 바로가기

+ 우분투이야기

우분투 설치기(우분투다운로드편)

겁먹지 말고 그냥 따라해 봅시다!!
 
저도 처음 깔아본 거라 쉽게하는 법 밖에 모릅니다 ㅎㅎ

그럼 시작합니다!!

1. 우선 우분투를 다운 받습니다.
    우분투가 무료인 것은 아시겠지요? 참고로 윈도우는 xp 프로페셔날이 30만원정도 한다는 군요;;
우분투 홈페이지 : http://www.ubuntu.com  (링크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했습니다.)
밑 사진이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사용자 들은 Desktop Edition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Ubuntu 7.10을 이용하시면 될 듯하네요. 이전 버전인 7.04버전이 안정적이라는 얘기가 있던데 그냥 7.10을 설치합시다~ 지금까지는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운로드 하지 않고 씨디를 받아서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_+ 물론 공짜! 배송료도 없어요! 왼쪽 메뉴에 request CDs를 선택하면 된다고 하네요. 주소만 영문으로 잘 적으면 보내준답니다 ㅎㅎ 저도 아직 도착을 안해서..;; 해외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한달에서 두달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신청방법은 나중에;;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Ubuntu 7.10에 체크 하시고...
밑에 What type of computer do you have? 항목은 자신의 컴퓨터가 32bit인지 64bit인지 물어보는 겁니다. 자신의 시스템을 확인 하시고 체크하시면됩니다.
그리고 location은 다운받을 미러사이트를 고르는 건데 Daum 이 있네요 왠지 빠를 듯해서 그걸로 선택!
여기까지 하시고 Start Download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파일 다운을 할 것이냐는 메세지와 함께 이런 창으로 바뀌는데요 다운창이 안뜨면 Download URL을 클릭해서 받으시면됩니다. iso파일로 받아집니다.
이 iso파일은 부팅디스크이기 때문에 이미지로 구우시면 됩니다.
네로버닝롬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우분투 씨디를 만들어 줍니다. 이미지를 데이터로 구우시면안되고 꼭 이미지레코딩하기(머 비슷한 것들로) 구워주셔야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정품 우분투 씨디가 완성됐습니다 ㅎㅎㅎㅎ 설치는 다음 편으로!


VMWAR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귀찮은 파티션 설정이나 포멧을 안하고 윈도우상에 우분투를 깔아 볼 수도 있습니다. 씨디도 안굽고 iso파일을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지만 VMWARE는 안 써봤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검색해 보세요^^